[ 데일리NGO뉴스/ 기상. 날씨 ]
안녕하세요, 기상청 내일날씨 예보분석관 김성수입니다.
현재 충남과 전라권에 내리는 소나기는 오늘 밤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으며 서해5도는 내일 아침부터 낮 사이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또한, 비가 그친 후 경기남부와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다시 덥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지역별 날씨 살펴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광주는 22도, 대전 21도, 부산 23도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서울, 대전과 광주 32도, 부산 31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내일날씨,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압계현황입니다. 지상일기도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북동쪽에는 고기압이 위치해있는데요 이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동풍이 유입되면서 경남권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낮 동안 비가 내렸고요 현재는 기류가 수렴되는 충남과 전라권에 소나기가 내리고 제주도는 동풍에 의한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은 동해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계속 받으며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낮에 기온이 다시 오르겠습니다.
한편,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유입되는 기류에 의해 제주도와 서해5도에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자세한 강수전망을 살펴보면 밤까지 충남과 전라권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제주도에 약하게 내리는 비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고 서해5도에도 아침부터 오후 사이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강수량은 그림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이어서 기온전망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16~24도로 오늘보다 2~3도가량 낮겠고 내일 낮 기온은 28~33도로 오늘보다 높아지면서 강원내륙과 산지, 경북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습니다. 또한 경기남부와 충청권,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에 다시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으니까요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안개전망입니다. 내일 강원내륙 및 산지와 충북, 경상권내륙을 중심으로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을 하는 등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다음은 조고전망입니다. 오늘부터 해수면의 높이가 높은 기간으로, 만조 시간대에는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해안가 저지대를 중심으로 침수 가능성이 있겠으니, 안전사고 등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낮에 다시 기온이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되는 곳이 있겠으니까요 온열질환 발생 및 야외활동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내일날씨였습니다.
seo@dailyng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