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NGO뉴스 = 동영상. 시사토픽Q/ 귀경. 美이란 공습 준비]
◆ 사고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어 귀성. 귀경길 안전에 각별히 유의, 기상 변화에 따른 도로 상황과 건강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 필요
◆ 시장과 골목 상권 경기 침체 어려움 호소하는 소리... 특히 청년층 중심으로 경제, 일자리, 미래에 대한 불안감 정부. 정치권 비판
◆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 이란에 대한 군사 행동 가능 여부 고려한 세계 최대 항공모함 카리브해에서 중동까지 항해 명령을 받아
【동영상. 시사토픽Q= 귀경길. 美 이란 공격 준비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데일리NGO뉴스와 함께하는 한국미디어문화그룹 시사방송 유투브 채널 시사토픽Q 뉴스타임 10 (저녁 열시) 시작 합니다.
설 이후 민심과 국내외 정세
2026년 병오년 새해 설 명절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벌써 여러 사고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귀성. 귀경길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기상 변화에 따른 도로 상황과 건강 관리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번 설 명절은 예년과 달리 국민들의 표정 속에 기대보다는 조심스러운 분위기와 깊은 고민이 함께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장과 골목 상권에서는 경기 침체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주목할점은 청년층을 중심으로 경제, 일자리,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함께 정부와 정치권 전반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는 의견들이 심도있게 표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여권 지지층에서는 현재의 경제 상황이 대외적 요인, 특히 미국의 관세 정책과 글로벌 경기 흐름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는 반면,
야권 및 비판적 시각에서는 정부의 외교 및 정책 대응 능력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함께 현 정국 전반에 대한 다양한 부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양분된 민심 이번 설에는 무거운 분위기가 역력하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가족간 논쟁도 피하고 있고 주변 지인들과도 가능한 입장 표명을 자제하는 분위기 입니다.
정치권을 둘러싼 여러 현안과 논쟁은 설 명절 이후 본격적인 국면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제 정세 역시 긴박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대한 군사 행동 가능 여부를 고려한 세계 최대 항공모함이 카리브해에서 중동까지 항해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일주일 이내에 현지에 도착할것으로 예측 됩니다.


그동안 꾸준히 움직여 왔던 미사일 잠수함과 항공모함을 포함한 사실상 사상 최대의 美해군 전략 자산들로 일부 장비에는 최초의 전술 에너지 장착된 최첨단 무기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중동 지역의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고, 향후 전개 상황에 따라 글로벌 경제와 안보 환경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데일리NGO뉴스와 시사 방송 프로그램인 시사토픽 Q 는 설 명절 이후 본격적인 뉴스 방송을 통해 국내외 주요 현안과 국제 정세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시청자 여러분께 정확하고 균형 있는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 남은 설 명절 기간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평안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와 구독. 공유.전달은 희망과 사랑 그리고 내일의 꿈을 키우는 우리 젊은이들을 위한 투자이고 평생을 나라와 가족들위해 애쓰신 우리 부모님 그리고 어르신들과 애국자 여러분들을 위한 데일리NGO뉴스 정론 채널 방송 시사토픽 Q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진실과 균형을 바탕으로 정론 방송 뉴스를 전달 하겠습니다. ]
seo@dailyng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