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NGO뉴스 = 주민자치/ 인천시 남동구 간석4동]
지난해 10월 28일 개최한 간석4동 자원순환 아나바다 행사 (사진= 데일리NGO뉴스)
인천광역시 남동구 간석4동 주민자치회(회장 호신환)는 오는 11월 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간석역 북광장에서 '2024 간석4동 자원순환 아나바다' 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간석4동 주민 들에게 선착순 20개팀을 방문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참여 공간( 1인 가족당 1개 돗자리 규모)을 배정하고 신청된 가정에 한해 행사일 운영본부에 등록한후 자리를 배정받아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방문접수는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 작은 도서관에서 받고 있으며 온라인 접수는 간석4동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10월 16일부터 11월 1일까지 선착순 접수)
참가를 신청한 주민은 본인확인용 신분증과 돗자리(2.5m 이하), 텀블러, 햇빛가리개등을 준비해 현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준비한 물품을 판매하는 '홍당무 마켓'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는 물품의 판매외에 신상품이나 상업적 판매행위는 제한된다.
지난해 10월 28일 개최한 간석4동 자원순환 아나바다 행사 (사진= 데일리NGO뉴스)
이날 '아나바다' 행사에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 재활용교실 ( 폐건전지 교환, 페트병교환, 우유팩 교환 ◀체험행사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풍선아트, 가죽공예 등)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동 행사를 준비한 간석4동 주민자치회 호신환 회장은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며 가정에서 순환해 쓸 수 있는 자원 물품들을 나눌 수있는 프로그램 장을 펼쳤다" 라면서 " 가족들과 함께 참석 하셔서 소박하지만 의미있는 나눔의 기쁨과 행복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 한윤정 동장도 " 우리 마을의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작지만 뜻있는 나눔의 현장 프로그램 행사를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과 함께 큰 성과가 있도록 함께 하겠다" 며 "주민 여러분들과 관내 유관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 후원"을 당부했다.
seo@dailyng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