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걱정 NO!…'학교 안심폰트' 21서체 21종 신규 보급

  • 등록 2025.11.14 12:16:23
크게보기

◆교육 현장서 자유롭게 활용 가능…총 65서체 88종 '안심폰트' 현장 제공
◆교육 활동 및 자료 성격과 목적에 따라 폭넓게 다양한 서체를 안심 활용
◆학교 수업자료, 가정통신문, 학급 소식지, 교내 행사 안내문 제작 등 기대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저작권지원센터 누리집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

[데일리NGO뉴스 = 정부부처 / 교육부 ]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교육 현장에서 저작권 부담 없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학교 안심폰트' 21서체 21종을 신규 보급한다고 지난 10월 28일 밝혔다. 

 

이에 학교 안심폰트는 이용 목적 및 대상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학교에서는 교육 활동 및 자료의 성격과 목적에 따라 보다 폭넓게 다양한 서체를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3년간 44서체 67종의 학교 안심폰트를 제공한 바, 이번에 21서체 21종을 추가 배포하면서 총 65서체 88종을 현장에 제공하는 것이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022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국내 전문기업이 제작한 서체 중 학교에서 수요가 높은 글꼴을 학교 안심폰트로 선정해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보급하는 폰트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디자인 서체로, 학교의 수업자료, 가정통신문, 학급 소식지, 교내 행사 안내문 제작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될 것이 기대된다.

 

한편 학교 안심폰트는 교육저작권지원센터 누리집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누리집에서는 학교 안심폰트를 활용해 제작한 '학교안심 템플릿(PPT 12종, 포스터 7종)'도 함께 제공해 학교에서 저작권에 대한 부담 없이 손쉽게 안내문, 학급 게시 자료 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안심폰트 내려받기 https://copyright.keris.or.kr

 

seo@dailyngonews.com

기자
Copyright @데일리NGO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